meere

중국 VPN 차단 중에서 살아남기 (안드로이드 무료 VPN 앱 다운 포함) 본문

IT. SW. 전자기기/중국에서 VPN 사용하기

중국 VPN 차단 중에서 살아남기 (안드로이드 무료 VPN 앱 다운 포함)

meere 2017. 7. 6. 19:46

*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가능한 무료 VPN 앱 다운 (2017.10.19)

2017/10/19 - [IT. SW. 전자기기/중국에서 VPN 사용하기] - 중국에서 사용가능한 안드로이드 무료 VPN 어플 다운 (2017.10.19)

 

* 새로운 VPN 서버 정보 및 네트워트 설정 방법글을 포스팅 했습니다. (2017.09.24) 

이미 차단되어 사용 불가합니다. ㅜ.ㅜ

2017/09/24 - [IT. SW. 전자기기/중국에서 VPN 사용하기] - 중국에서 접속 가능한 Free VPN Server 리스트

 


중국 현지 USIM을 장착한 또는 장착해서 사용했던 휴대폰은 아래 어플로 VPN 연결이 안됩니다.

중국 USIM을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던 휴대폰 또는 태블릿 에서는 잘 동작 됩니다. (2017.09.20)  


* 현재 새로운 새로운 Free Vpn 서버를 찾아서 글을 작성 중입니다.

L2TP/IPsec 지원 서버라 어플 설치도 필요 없고, 범용적입니다. 빨리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 PC 에서 VPN 사용하시려면 아래의 글을 참고 하셔서 당분간 사용하세요. 좀 불편하긴 합니다.

2017/06/24 - [IT. SW. 전자기기/중국에서 VPN 사용하기] - 윈도우PC 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VPN 어플 (FREEGATE)




#안드로이드용 무료 VPN 앱 다운 ☞ 파일 다운 

(VPN Master 중국 VPN 접속 차단 이전 버전)


- 추가-

원드라이브 접속이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혹시 중국에서 다운 받으시는 분들을 위해 추가 합니다. 원드라이브 페이지가 안열려요 ㅜ.ㅜ)

free.vpn.unblock.proxy.vpnmaster.apk



하. 이제는 스마트폰용 VPN 앱 정보까지 알려드려야 하는 상황이 됐습니다.

중국의 인터넷 정책은 너무 빡빡하게 변하는 것 같네요.



이전 포스팅에서는 PC에서 사용 할 무료 VPN 어플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용은 너무나 많은 어플들을 쉽게 찾을 수가 있었고, VPN 사용이 어렵지 않아 따로 포스팅을 안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중국 정부의 VPN 차단 정책 때문인지 제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VPN 서비스가 업데이트 되면서 중국 IP 에대한 서비스를 차단 하였습니다.



VPN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중국 정부의 입김에 영향을 받아 중국내에서는 VPN 서비스를 차단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비단 제가 사용하던 앱 뿐만 아니라 다른 앱들도 마찬가지 상황인 것 같네요..

관련 기사는 다음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 (http://blog.alyac.co.kr/1197)


저도 마침 playstore 에 접속해서 업데이트를 하려던 순간....

다행히 새로운 기능을 보고 업데이트 하던 습관 때문에 다행히 이전 버전을 남길 수 있었고, VPN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모르고 업데이트 했더라면 이제는 VPN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을 뻔 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던 앱이 왜 중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도록 바뀌었는지 검색을 좀 해보다 보니 위의 기사를 접하게 되었고,

다른 대체 VPN 앱을 찾기가 어려울 것 같다는 결론에 도달 했습니다.

그리하여 현재 설치된 APK를 추출하여 보관해야 할 필요가 있다 싶어 이렇게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중국에서 사용가능한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VPN 어플을 찾으신다면 이미 playstore  에서는 구하기 쉽지 않아졌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필요하시다면 제가 사용하던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아직까진 이전 버전에서는 서비스가 막히기않고 사용가능 하네요.



혹시 VPN Master 앱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잠시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장점 : 

- 무료 이며 데이터 사용량 제한이 없습니다. (물론 약간의 광고를 봐야 합니다.)

   물론 유료 서비스도 있지만 무료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 제공 되는 서버의 국가가 다양해서 여러 국가를 선택해 VPN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미국, 네델란드, 영국 등....)

- 구글 서비스 (플레이스토어, 유투브) 에서는 속도가 비교적 빠릅니다. 

  트래픽이 몰리는 시간이 아니면 유투브는 720P 화질도 시청 가능합니다.

- 프로그램이 UX가 아주 사용이 간편합니다. VPN이 뭔지 네트웍에 대한 지식이 없는 분들도 클릭 몇 번에 사용 가능합니다.


  • 단점 :

-트래픽이 몰리는 시간에는 서버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때는 몇번 재 시도 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 무료 서비스에서는 제공되는 서버가 많지 않습니다. 

  (광고에서 제공되는 앱을 설치하면 유료 버전을 몇일 간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제 경험상 유료의 속도가 더 빠릅니다. 하지만 무료도 쓸만합니다.

구글 서비스 (playstore, 유투브 등) 는 네델란드 서버의 품질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MS bing 을 이용할 땐 미국 서버의 품질이 우수 했던 것 같습니다. 


중국 접속 가능한 VPN Master 를 사용하시려면,

제가 사용하고 있는, 중국 서비스 제한 전 마지막 버전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중국에서 생활하면서 아직 까진 VPN을 활용해서 이용해야 할 인터넷 서비스 들이 많은데,

이런 꼼수가 언제까지 사용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포스팅 되었던 PC용 VPN 어플은 이상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혹시 재방문 하신 분들, 중국 VPN 차단 정책 보면서 염려 놓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2017/06/24 - [IT. SW. 전자기기] - 윈도우PC 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VPN 어플 (FREEGATE)



혹시나 해당 앱의 사용이 완전히 차단되면 확인된 내용으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