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re

삼성 갤럭시 노트8 출시 일정 오피셜 정보와 최근 이슈 정리 본문

IT. SW. 전자기기/모바일 기기 이야기

삼성 갤럭시 노트8 출시 일정 오피셜 정보와 최근 이슈 정리

meere 2017. 7. 17. 12:43

이전 포스팅에서 노트8 과 V30 사양과 루머를 한 번씩 살펴보았습니다.

2017/06/26 - [IT. SW. 전자기기] - 노트8 스펙, 가격, 각종 루머 (?) 총정리.. 전면 지문인식 포기?

2017/07/13 - [IT. SW. 전자기기] - LG V30 8월말 공개, 사양 및 예상 가격 등, 최신 정보 총정리



오늘은 삼성전자 관계자(?) 의 노트8 출시 정보 기사로 로한참 노트8의 출시 정보가 핫한 상황에서 지난 포스팅 이후 퍼진 노트8 유출 정보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 "갤노트8, 9월 초 국내 출시"


갤럭시 노트8  '8월 공개 ·9월 초 국내 출시'

갤럭시노트8는 6.3인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노트7보다 0.6인치, 갤럭시S8+보다는 0.1인치 커지는 셈이다. 갤럭시S8가 처음 채용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전면이 18.5대9 화면비의 베젤리스 OLED로 가득찬 디자인을 뜻한다. 삼성전자는 물리적 홈버튼을 없애고 지문센서를 후면에 탑재해 이를 구현했다. 



오피셜이 없었을 뿐이지 우리는 이미 알고 있었잖아요? ㅎㅎ

공식 기사에서 후면 센서도 공식화 했네요.



그럼 요즘 떠돌고 있는 노트8 소식 몇가지 좀 전해드립니다.



1. 이전 포스팅에서 듀얼카메라의 기능이 광각 망원 두가지 조합이 될것으로 예상된다고 말씀드렸는데...


☞ Samsung introduces its own dual camera concept. Could this go in the Note 8?


기사에서는 듀얼센서가 컬러/흑백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기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조도에서의 흑백 센서의 이점을 이용해 저조도의 화질을 높이는 기술이며 노트8에 적용될 가능성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기술 보다는 광각/망원 조합으로 만들어주길 기대하고 있으며 꼭 이루어 지길 바라마지 않습니다. 





2. 후면 케이스 유출 이미지....


갤럭시 S8 에서 지문센서 위치에 대한 성토 여론이 상당히 높았었는데.. 그럼에도 이렇게 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아무래도 무선 충전과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센서 위치를 타사 모델들과 비슷하게 카메라 아래로 위치 시키면 사용하기 좀더 편할 텐데 욕 먹으면서도 저렇게 하는 이유는 ... 후면 공간 사용 제약이 있는 것 같고 그 이유는 무선 충전 이슈 밖에 없을 것 같네요.



3.  AR을 위한 특별한 노트8 만의 기능 


☞ Galaxy Note 8 release date tipped with a new feature mystery


해당 기사에는 노트8 추측 사양, 특히 디스플레이 사양과 해상도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AR edition' 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는데 ASUS Zenfone AR 기술과 유사한 AR 특화 기능 탑재된다라는 소식입니다.


크게 신뢰는 가지 않지만 AR 특화 기능이라는 것이 무엇일 지 기대 됩니다. 




이제 삼성 갤럭시 노트8의 공개 일정을 한달 남짓 남겨두고 있습니다.

V30보다 한 주 앞서 발표되는 일정이 과연 노트8에게 유익할지 노트8 에게 악재가 돨지는 까봐야 알 있지 않을까요? ^^


어서 빨리 지나가서 우리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길 바래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