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re

갤럭시 노트8 언팩 #1 : 공개 사양, 듀얼 카메라 특징 본문

IT. SW. 전자기기/모바일 기기 이야기

갤럭시 노트8 언팩 #1 : 공개 사양, 듀얼 카메라 특징

meere 2017. 8. 24. 18:15

삼성 갤럭시 노트8 이 공식 오늘 새벽에 발표 되었습니다. 

소개 영상을 보며 많은 사람들이 정작 노트8 보다 행사장 디스플레이 셋팅을 보고 감탄을 했더라는 후문입니다. ^^


여튼 이로써 우리가 그동안 궁금했던 노트8의 공식 사양이 발표되었고, 그동안 기대했던 듀얼 카메라의 기능, S-Pen 등의 새로운 기능이 공개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유저들은 '갤럭시 S8에 비해 나은 점이 듀얼카메라 정도 뿐' 이라는 혹평을 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1년 사이에 두개의 메이저 모델을 운용하는 삼성 입장에서 S 시리즈와 노트 시리즈에 큰 차별성을 두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갤럭시 S 라인업의 S-Pen 지원 판 정도를 노트 라인업으로 생각하는 것이 오히려 속 편한 것 일 수도 있겠습니다. 



그럼 공식 소개된 사양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사양을 보시면 역시 노트8의 특이점은

1.  광각·망원 조합의 듀얼카메라 

2. 그리고 더 커지고 무거워진 핸드폰 이라는 것 입니다.

다른 사양들은 이미 이전 갤럭시 S 시리즈에서 등장했던 기능들이기 때문에 사실 새롭지는 않다는 의견이 다수 입니다.


특히 전작에 비해 (노트FE  : 167g) 에 비해 무게가 약 17%  증가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누리꾼들의 호불호가 나뉘고 있습니다. 또한 커진 기기 크기 그리고 증가된 무게 에도 불과하고 배터리 용량은 3,300mAh 인데 S-Pen 으로 인해 내부 공간이 확보가 어렵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럼 이제 노트8의 듀얼카메라 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한 특징 몇 가지 추려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듀얼 카메라 각각 적용된 OIS (광학식 손떨림 보정)

2. 광각 및 광학 2배 줌  (화각 28mm / 56mm)

3. 촬영 시 실시간 아웃 포커싱 설정 적용 (Live Focus)


삼성은 아이폰7+ 와 비교하여 카메라의 성능 우위에 상당한 자신감이 있었나 봅니다. 

넓은 화각 그리고 OIS를 통한 손떨림 보정 등 언팩 행사 중 등장한 비교 이미지를 보시면 다음과 같습니다.





좌측이 아이폰 7+, 우측이 노트8의 사진 이미지 입니다. 확연히 비교가 되시죠? 떨림이 심한 이미지와 화각의 차이가 확연히 드러납니다. 이쯤되니 삼성이 자신이 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막강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로 Live Focus 입니다. 사진 촬영 UI 에서 아웃 포커싱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이건 정말 놀라운 기능입니다. !! 

아래의 사이트에서 실제로 Live Focus 동작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http://www.samsung.com/global/galaxy/galaxy-note8/camera/ )




갤럭시 S8 시리즈에 비해 어떤 듀얼 카메라를 제외하면 다른 특별한 무언 가를 보여주기 힘들 노트8 입니다만, 노트 시리즈의 매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는 충분히 훌륭한 기기인 것 같습니다.


이제 남은 관건은 가격인데요, 지금 까지 여러 루트를 통해 소개된 가격은 우리의 얇은 주머니를 울리는 가격이었습니다만, 전해지는 국내 소식 중 긍정적인 소식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가력 루머들을 한번 조사해보겠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