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re

LG V30 8월말 공개, 사양 및 예상 가격 등, 최신 정보 총정리 본문

IT. SW. 전자기기/모바일 기기 이야기

LG V30 8월말 공개, 사양 및 예상 가격 등, 최신 정보 총정리

meere 2017. 7. 13. 16:53

(http://www.gsmarena.com/)



- 추가 포스팅

2017/09/06 - [IT. SW. 전자기기/모바일 기기 이야기] - 노트8 vs V30 나의 선택은? : #2 디자인, 카메라, 디스플레이등 장단점 비교

2017/09/05 - [IT. SW. 전자기기/모바일 기기 이야기] - 노트8 vs V30 나의 선택은? : #1 스펙 비교



8월 31일 독일에서 LG V30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8월~9월 사이에 차기 플래그쉽 스마트폰들의 데뷔 일정이 잡혀가고 있습니다. 

이제 V30, 노트8, 아이폰8 ... 새로운 플래그쉽 스마트폰 대전이 일어나겠군요.

(몇몇 들려오는 소식에 의하면 아이폰8은 개발 과정에서 몇몇의 SW 문제들이 보고되었고 이 때문에 출시 일정이 연기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 같이 살펴볼 V30모델은 현재 출시된 갤럭시 S8 라인업은 물론 앞으로 등잘할 노트8 과는 견주어 손색이 없는 스펙으로 출시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앞사 살펴보았던 노트8 이후 V30의 유출된 사양과 루머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다들 V30 유출 이미지를 찾아보셨을 것 같습니다. 보신분은 느끼시겠지만 거의 디자인은 정말 신경써서 나오는 구나 느끼셨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유출 이미지들이 다들 달라서 어느 형태로 나올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자, 그럼 그동안 언급되었던 루머들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면 슬라이딩 방식 채용? 



이전에 한참 가슴을 제 설레이게 했던 유출 이미지들 입니다.

특히 저는 첫번 째 유출 사진을 보며 LG가 참 이를 갈고 개발을 했구나 라는 생각을 했는데 그 이유는 블랙베리의 프리브의 하단 물리키 부분을 세컨드 스크린으로 도배해버리는 합성 디자인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자 바로 이 사진입니다. 뭔가 있어보이는 느낌 아닌가요? ㅎㅎ;; 

과연 어떤 디자인으로 나타날기 기대 되긴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하지만 안타깝게도 V30에 세컨드 스크린 배치는 포기 했다라는 gsmarena의 소식을 접했습니다.

 LG V30 to sport OLED panel, no secondary


하지만 슬픈 소식을 전해준 gsmarena 에서 간지나는 랜더링을 보여주었습니다.

어떠신가요? 이만하면 호감가는 디자인 인가요? 위의 유출 디자인과는 다르게 블링 블링 하진 않지만 (ㅎㅎ) 아직 랜더링 수준의 유출이니 실기 유출이 나올 때 까지 한번 기다려 봅시다. ^^


추가적으로 영상을 통해 알수 있는 것은 후면 듀얼카메라와 후면 지문인식 센서의 위치 입니다. ^^






2. 전면 듀얼 카메라 채용?

전면 듀얼 카메라에 대해서는 이전부터 많은 얘기가 나왔었고 전면 패털 유출 이미지까지 등장했습니다.  (너무 오래전 이미지라 본문에 추가하진 않았겠습니다.)


하지만 최근 유출된 랜더링 이미지와는 사뭇 다른 형태여서 아마 엔지니어링 샘플들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되며 최종 제품에도 전면 듀얼렌즈가 포함되는 것은 불확실한 상황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3. AP 스냅드래곤 835 땡겨오다.

G6 에서는 최고 사양의 AP를 삼성에 밀려 사용하지 못했었는데, V30에서는 이를 갈았나 봅니다. 현재는 갤럭시 S8 라인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AP 입니다. 


최고 성능의 AP를 탑재하여 사양으로는 삼성에 꿀릴 것 없이 만든다는 각오가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노트8 에는 836을 탑재 한다는 카더라도 얼핏....)



4. LG에서 OLED 채용한 최초의 모델이 되나?

현재 소문에 의하면 6.2 인치 POLED 채용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http://m.ebn.co.kr/news/view/895018/?pcv=0)

그리고 또한 세컨드 스크린을 없애고 대신 OLED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살려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AOD)를 적용할 것이라고 하네요.



5. 배터리 일체형 or 분리형? 

아직 확실하게 유출된 정보는 없지만, 방진 방수 적용을 위해 배터리 일체형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일부 탈착시 배터리 가능성을 얘기했던 과거의 기사들도 있었으나 최근에 유출되는 정보들은 일체형으로 분위기가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6. 무선 충전 지원?

Android Headlines 의 기사에 따르면 무선 충전 모듈이 존재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LG 전자에서는 일부 모델이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있으니 충분히 가능한 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LG V30 Midframe Leaks, Shows Off Wireless Charging Module

☞ LG V30 to come with glass back, wireless charging



7. 그외 방진방수 적용, 6GB 램, 32GB~128GB 내장 메모리

네.. 6GB램, 쿼드 DAC, 3200mAh 일체형배터리, 방수방진(IP68) 지원이라고 합니다.



8. 과연 가격은? 

내장 메모리 용량이 32GB, 64GB 및 128GB로 나뉘며 중간 모델(64GB)의 가격이 80만원($699) 정도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른 모델들은 대충 삼성 모델들의 메모리 대비 가격 차이를 고려하면 답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 Rumor: Specs & Pricing Leak


비교적 고가로 타겟팅될 노트8과 아이폰8에 비해서는 가격 책정의 여유가 좀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노트8이 100 이하로 출시되면 LG 입장에서는 힘들었을 텐데 말입니다.



지난해 출시된 V20는 한국, 미국, 그리고 중국을 제외한 홍콩·대만 등 중화권과 영국·벨기에 등을 제외한 유럽의 독일 등 일부 국가에만 출시되었는데 점유율은 처절 했다고 합니다. LG가 어서 분발해서 추격하는 중국 신흥 강자들의 질주에서 다시 앞서나갈 수 있는 기회를 다시 만들어 주길 기대 합니다. 애플과 삼성이 독주하는 안드로이드폰 시장보단 LG의 강점이 또 한 부분을 차지하는 그런 마켓이 되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

Comments